우리나라에는 대한항공, 아시아나항공, 제주항공, 진에어, 에어부산, 티웨이항공, 에어서울, 이스타항공 등이 있습니다. 어떤 항공을 타는지, 날짜와 시간대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최근에는 싸게는 2만원대, 비싸게는 15만원대까지도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. 날짜를 선택해서 갈 수 있는 여행이 아닌 출장으로 인해 자주가게 되면 가격도 만만치 않을텐데요. 오늘은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제주도 항공권 예약방법, 예매방법
제가 이용하는 방법은 트립 닷컴 또는 네이버에 비행기표 예약이라고 검색한 후 가장 싼 것 중 맞는 시간대를 고르는 방법입니다.
네이버 이용하는 방법
- 네이버에 '비행기표 예약'을 검색합니다.
- 왕복 선택 후, 예정 날짜를 검색합니다.
- 우측 아래에 있는 필터를 누른 후 '가격 낮은 순'으로 정렬시킨다.
- 7월 제주도 항공권을 검색하니 특가석, 할인석처럼 저렴한 항공편이 많았습니다. 왕복으로 선택했지만 편도로 나온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트립닷컴 이용하는 방법
- 검색창에 트립닷컴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항공권을 누릅니다.
- 출발지와 도착지, 날짜를 선택한 다음 검색을 누릅니다.
- '가격 낮은 순'으로 정렬하여 보시거나, '최적요금 찾기'를 눌러 더 저렴한 날을 선택하여 예매할 수 있습니다.
- 트립닷컴은 왕복으로 나오기 때문에 네이버 가격과 상이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항공권 특가, 최저가, 할인 등 항공권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
바로 위 사진에서 '최적요금 찾기'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. 가는 편과 오는 편의 날짜를 조정하면 화면에서 보이는 최저가 가격이 보입니다. 날짜가 딱 정해져 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최적요금 찾기를 통해 가까운 시일 내에 가장 싼 가격의 항공권을 구할 수 있습니다.
해외 여행갈 때 땡처리 항공권 예매하는 방법
- 하나투어 홈페이지를 들어간다.
- 항공을 누른다.
- 할인 항공권 보기를 누른다
- 글 작성 날짜 기준 49개의 항공권이 있는데 마음에 드는 나라와 시간대의 항공권을 예매하면 됩니다.
- 후쿠오카, 다카마쓰, 오사카, 사이판, 푸꾸옥, 세부, 푸껫, 삿포로, 코타키나발루, 싱가포르, 다낭 등이 있습니다.
- 일본, 사이판 같은 경우 10만원대에 왕복권을 끊을 수 있습니다.
- 하지만 땡처리이기 때문에 원하는 기간이 없을 확률이 없고 대부분 짧은 날짜 항공권이 많습니다.
항공권 싸게 예매하는 방법
- 항공사나 여행사에서 자주 할인 이벤트를 합니다. 여행 가고자 하는 날이 있다면 최소 1달 전부터 항공사나 여행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관련 이벤트가 하는지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- 여행에는 비성수기, 성수기 시즌이 있습니다. 예를 들면 동남아의 우기와 건기 등이 있습니다. 시간이 허락한다면 비성수기에 항공권을 예매하는 것이 할인혜택 받는 것보다 더 경제적일 것입니다.
- 주중, 특히 화요일과 수요일에 비행기가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. 비행기표 가격을 업데이트하는 날과 겹치기 때문이란 것도 있고, 예매를 가장 적게 하는 날이라서도 있습니다. 수요가 적은 날 할인을 하는 것이 기업 측에서도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.
- 미국이나 유럽을 가는 예정이시라면 일정보다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일찍 예매를 한다면 훨씬 저렴하실 겁니다. 또는 직항이 아닌 경유를 하여 가는 것이 절반 이상 저렴할 때도 있습니다.